홈으로 >> 협회소개 >> 주요사업
 

타국가 당뇨협회 및 회원들의 국제 교류를 통해 정보를 나누고 협회의 나아갈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해외교류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습니다. 일본당뇨병협회와는 1998년부터 상호 방문으로 교류하고 있으며 국제당뇨병연맹 및 미국당뇨병협회 행사에도 적극 참여하고 있습니다.

일본당뇨병학회와 일본당뇨병협회의 학술집회와 총회에 공식 방문하였습니다.
일본당뇨병 의료진의 모임인 일본당뇨병학회와 환자의 모임인 일본당뇨병협회는 매년 같은 기간에 학술집회와 총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당뇨병 관련 의료진과 환자를 위한 전시회, 걷기대회, 강좌 등의 부대행사를 실시하고 있는데 1998년 일본당뇨병협회의 공식초청으로 본협회의 임직원이 이 행사에 참석하고, 양국 당뇨협회 교류의 물꼬를 틔웠습니다.

미국당뇨병학회는 1940년 '당뇨병 예방과 치료, 연구, 조사'를 목적으로 설립된 비영리 단체입니다. 매년 6월 개최되는 이 학회에는 미국의 당뇨병 전문의들 뿐만 아니라 전세계 당뇨병 전문의가 참여해 당뇨병 관련 연구 논문을 발표하고 토론합니다. 학술 연구와 더불어 당뇨 관련제품 전시도 함께 이뤄져 최신제품을 한곳에서 관람할 수 있습니다.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1999년 6월 19일부터 22일까지 개최된 제 59차 미국당뇨병학회에 본협회 임직원이 참석하여 당뇨병의 최신동향을 견학하였고 해외교류의 장을 넓혔습니다.

세계당뇨병연맹(International Diabetes Federation)은 1950년 전세계 당뇨병환자의 건강 증진을 목적으로 설립된 세계 최대의 국제 당뇨병 기구로써 3년마다 개최되고 있습니다.
본협회는 멕시코시티에서 2000년 개최된 제17차 세계당뇨병연맹에 대한당뇨병학회와 공동으로 부스를 설치해 한국의 당뇨병 현황과 실태에 대해 홍보하였습니다.


일본당뇨병협회의 공식초청으로 일본당뇨병협회 총회에 방문하여 이뤄진 임원 간담회에서 양국 협회의 상호 교류에 대한 구체적인 사항을 논의하였습니다.
이 회의에서 본협회는 우리나라에서 개최되는 제11회 한·일당뇨병심포지엄에 일본당뇨병협회를 공식초청하였습니다.


일본당뇨병협회 임직원 5명이 본협회의 공식초청으로 우리나라에서 개최된 제11차 한·일 당뇨병 심포지엄에 방문하였고 한일 당뇨협회 간담회를 개최하였습니다.
간담회를 통해 양국 당뇨병환자와 협회의 실태에 대해 보다 이해의 폭을 넓히게 되었으며 향후 양국은 보다 활발하게 교류하기로 뜻을 모았습니다.